정호연, '美 크리틱스 초이스 슈퍼 어워즈' 액션 시리즈 부문 여자 연기상 수상!

"이 기쁨을 '오징어 게임' 식구들과 나누고파…멋진 배우로 성장할 것"


배우 정호연이 '제 2회 크리틱스 초이스 슈퍼 어워즈'(Critics Choice Super Awards)에서 액션 시리즈 부문 여자 연기상을 수상했다.

'제 2회 크리틱스 초이스 슈퍼 어워즈'는 '크리틱스 초이스 어워즈'(Critics Choice Awards)를 주관하는 크리틱스 초이스 협회에서 작년부터 새롭게 런칭한 시상식으로 슈퍼히어로, SF, 판타지, 공포, 액션 영화/드라마 장르 작품들을 대상으로 대중들과 팬들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작품과 배우를 선정하는 시상식. 이번 '제 2회 크리틱스 초이스 슈퍼 어워즈'에서는 배우 정호연이 '액션 시리즈 부문 여자 연기상'을 수상한 것과 더불어 ‘오징어 게임’이 ‘베스트 액션 시리즈’, 이정재가 ‘액션 시리즈 남자 연기상’을 수상하며 ‘오징어 게임’의 뜨거운 인기를 보여줬다. 이렇게 정호연은 국내외를 아우르는 '글로벌 대세'임을 다시 한번 입증한 것으로 더욱 큰 의의를 가진다.




'액션 시리즈 부문 여자 연기상' 후보에는 수상자인 '오징어 게임' 정호연을 비롯해 '제 1회 크리틱스 초이스 슈퍼 어워즈' 액션 시리즈 부문 여자 연기상을 수상한 '9-1-1'의 안젤라 바셋부터 '오징어 게임'의 김주령, '이퀄라이저'의 퀸 라티파, '쿵푸'의 올리비아 리앙, '힐스'의 메리 맥코막까지 쟁쟁한 후보들이 이름을 올렸다.

'액션 시리즈 부문 여자 연기상'을 수상한 정호연은 "'크리틱스 초이스 슈퍼 어워즈'에서 수상을 하게 돼서 진심으로 기쁘고, 이 기쁨을 저희 '오징어 게임' 식구들과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라며 진심 어린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이어 "저는 앞으로 더 많은 경험을 쌓고 한 발 한 발 나아가서 멋진 배우로 성장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라며 앞으로의 포부를 전하는 말로 소감을 마무리 지었다.


정호연은 지난해 9월 공개된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연출, 극본 황동혁) 배우로서 첫 발을 내딛은 이래, 전례 없는 행보를 선보이고 있다. 정호연은 미국배우조합상(SAG)에서 에서 '비영어권 드라마 최초'이자 '한국 최초'로 여우주연상의 영예를 안는 것은 물론 '아시안 최초 단독'으로 미국 패션지 보그 US 커버를 장식하며 미국에서도 주목하는 배우임을 증명했다.


한편 정호연은 ‘그래비티’ ‘로마’로 유명한 헐리우드 거장 ‘알폰소 쿠아론’ 감독의 Apple TV+ 새 스릴러 시리즈 ‘디스클레이머 (Disclaimer)’에 캐스팅을 확정 지으며 케이트 블란쳇, 케빈 클라인과 호흡을 맞춘다. 이에 독보적인 존재감을 확장시키고 있는 배우 정호연이 앞으로 선보일 글로벌 행보에 귀추가 주목된다.

<저작권자 ⓒ 엔탑,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수민 기자 다른기사보기